2020-04-05 19:20 (일)
저작권 사용료 지불과 관련된 애플의 문제
상태바
저작권 사용료 지불과 관련된 애플의 문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11.02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저작권 사용료 지불과 관련된 퀄컴(Qualcomm)과 애플(Apple)간 문제가 있다.(출처=123RF)
▲ 저작권 사용료 지불과 관련된 퀄컴(Qualcomm)과 애플(Apple)간 문제가 있다.(출처=123RF)


애플은 다른 대형 기술 회사와 마찬가지로 여러 법적 소송의 대상이다. 이러한 법적 싸움이 합법적이든 아니든, 이 회사에는 끝이 없어 보인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문제들은 일반적이로 무시되지만, 애플과 퀄컴(Qualcomm) 사이에는 오래된 법적 싸움이 있었다.
최근 퀄컴은 법정 공청회에서 애플이 저작권 사용료 지불이 70억 달러 이상 연체되었다고 밝혔다. 퀄컴이 유사한 문제를 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해당 소식은 로이터 통신에 의해 처음 보도된 바 있는데, 로이터 통신은 퀄컴이 샌 디에고 연방법원에서 애플과 저작권 사용료 지불에 관해 구체적인 발언을 했다고 밝혔다.
현재 애플은 퀄컴이 특허 사용료를 부당하게 부과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애플은 지난해 4월, 퀄컴에 10억 달러 이상의 저작권 사용료를 지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퀄컴이 제공한 최근 정보에 따르면 그 액수는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이는 애플이 지난 달 소스 코드(Source code)를 도용해 인텔(Intel)에 넘겼다고 퀄컴이 비난한 후 가장 최근 이슈이다.
 
한편, 이 소식은 법정 투쟁에서 제기된 많은 문제들 중 하나일 뿐이다.
퀄컴의 현 최고 경영자는 애플과 계속 거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고 현재 애플의 최고 경영자인 팀 쿡(Tim Cook) 역시 동의하는 듯 보이지만, 법적 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