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07:35 (화)
일본, 새로운 송금 앱 출시
상태바
일본, 새로운 송금 앱 출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10.30 15: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SBI 홀딩스가 일본에서 새로운 모바일 지불 앱을 출시했다(출처=셔터스톡)

현재 전 세계 금융 시장의 추세는 가상화폐(암호화폐) 및 온라인 토큰이다. 물론 모든 국가가 이것을 환영하는 것은 아니다. 이 새로운 유형의 기술을 환영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는 일본이다. 금융 대기업 SBI 홀딩스는 현재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에 관한 사업을 연구 중이다. 이들은 최근 일본의 애플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리플(Ripple)의 분산 원장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모바일 지불 앱을 선보였다.

이 블록체인 기반 지불 시스템은 머니탭(Money Tap)이라고 불린다. SBI 홀딩스와 SBI 리플 아시아의 합작품이다. SBI 리플 아시아는 블록체인 관련 연구 및 문제 해결을 위해 SBI 홀딩스가 몇 년 전 설립한 회사다.

이 모든 정보는 SBI 리플 아시아의 오키타 다카시 CEO가 그의 트위터를 통해 직접 발표한 것이다.

이 머니탭 앱을 사용하면 금융 기관의 송금이 훨씬 간편해진다. 추가 수수료도 없다.

SBI 리플 아시아의 비즈니스 특성 상 이 앱은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로 운영된다.

새로운 송금 앱의 등장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범람하는 현재 돌파구를 찾기 위한 은행 및 기술 대기업의 또 다른 조치일 뿐이다. 일본에서는 가까운 미래에 또 다른 블록체인 앱 및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훨씬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