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2 12:25 (토)
페이스북, 사이버 보안 회사 인수 계획 발표
상태바
페이스북, 사이버 보안 회사 인수 계획 발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10.29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최근 보안 침해로 인해 페이스북은 사이버 보안 회사를 인수할 예정(출처=Flickr)

페이스북은 최근 해킹과 사생활 문제로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킨 후 지속적으로 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은 주요 플랫폼과 제품 모두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사이버 보안 회사를 인수하려고 한다.

이는 설립 이후 몇 년 전 인스타그램 투자 다음으로 큰 투자로 여겨지며 많은 보안 회사와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 일부 회사가 가능성이 크다는 소식이 있긴 하지만, 페이스북과 사이버 보안 회사 간 확인된 거래는 아직 없다.  

최근의 보안 침해 이후 페이스북이 보안을 확보하고 강화하려는 새로운 노력은 한 달도 채 되지 않았다. 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최근 검색자 등 2900만 명 이상의 사용자 정보가 손상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로 인해 많은 회사들은 보안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미국 연방수사국과 함께 테러가 특정인을 대상으로 한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로 집단을 공격한 것인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사건은 페이스북이 신제품인 페이스북 포털을 공개하는 과정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상당히 혼란스러웠고, 그로 인해 문제 처리가 지연되었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은 연말까지 사이버 보안 관련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고 향후 주요 사이버 보안 회사를 인수할 여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