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9:40 (월)
'남자들의 패션에 포인트를' 남성들을 위한 클러치, 숄더백 추천
상태바
'남자들의 패션에 포인트를' 남성들을 위한 클러치, 숄더백 추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6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오픈마켓 G마켓은 2018년 상반기 남성들의 클러치나 미니백 구매율은 전년 동기 대비 169%가 늘었으며, 옥션 또한 남성들의 클러치 구매가 29% 증가했다고 밝혔다. 얼마전부터 시작되고 있는 남성형 숄더백이나 클러치백이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남성들에게 숄더백이나 클러치백은 패션에 민감한 사람들이 아니라면 쉽게 와 닿지 않는 선택 중의 하나다. 대부분 주머니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패션트랜드가 변화하면서 남성복의 주머니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스마트 폰은 커지고 있어 쉽고 가볍게 소지품을 가지고 다닐 말한 아이템이 필요한 상황이다. 가벼운 외출에 굳이 백팩을 멜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간편한 외출을 위한 클러치백이나 숄더백이 여성들만의 점유물을 벗어나 남성들의 패션 아이템이 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들은 베테가보네타, 구찌, 발렌시아가 등 명품 브랜드들이 남성용 클러치백을 내놓고 있으며 남자 연예인들의 미니백이나 클러치백을 든 모습이 이제 흔한 광경이 되었다는 점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실용적으로 쓰면서도 멋을 내는 용도로 활용 되는 클러치 백이나 숄더백은 스타일을 중시하는 남성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

118.jpg
▲ <사진제공 SB미디어><오피아컴 람보르기니 스마트 백 ‘LB-CB12-HUD9>

구찌 GG 수프림 메신저 백

구찌의 플랫 메신저 백으로 탈착 가능한 숄더 스트랩과 아이코닉 블랙/그레이 GG 수프림 캔버스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한눈에 봐도 구찌의 제품임을 알 수 있는 심볼레드와 그린컬러를 가지고 있으며 친환경 공정으로 제작되었다. 내부 지퍼 및 스마트폰 포켓을 별도로 가지고 있으며 가벼운 태블릿 정도를 수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클러치백 계열의 숄더백으로 출시되어 바닥이 다소 좁을 수 있으나 테블릿이나 스마트 제품을 넣기에 적합하다.

파디오 클러치 백

이태리 감성의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향하는 파디오 클러치 백은 매 시즌마다 직장인 서류가방부터 크로스백, 남자클러치백, 남자슬링백, 지갑, 벨트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레더제품이 주는 클래식한 감성에 젊은 감성을 입혀,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은 층도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핸드스트렙을 통해 손목에 걸 수도 있어 안전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

119.jpg
▲ <구찌 GG 수프림 메신저 백, 파디오 클러치 백>

람보르기니 스마트 백 ‘LB-CB12-HUD9’

스마트 제품 및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는 ‘오피아컴’을 통해 공식 유통되고 있는 슈퍼카 브랜드’람보르기니’ 숄더백 ‘LB-CB12-HUD9’ 가방은 세련된 디자인의 슈퍼카를 선보이는 브랜드가 생산한 제품임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천연 물소 가죽’ 재질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꼼꼼한 스티치를 통해 완성도 있는 마감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직각과 라운드가 안정적으로 가미된 디자인과 심플한 크기, 안정성 높은 쿠션을 통해 13인치 크기의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담을 수 있는 스마트백으로 설계되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지퍼와 촉감이 좋은 천연가죽으로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탈리아산 명품 브랜드의 감성을 확인시켜주는 국가 라벨과 ‘람보르기니’라는 슈퍼카 브랜드의 이미지가 선택을 자극하는 요인이다. 가성비도 좋아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