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09:35 (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서천 팸투어 서포터즈 홍보 활동 진행
상태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서천 팸투어 서포터즈 홍보 활동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5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0일,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가 충남 서천군을 방문해 서천 취재 및 서포터즈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가을여행을 주제로 신성리 갈대밭, 미곡창고, 국립 해양 생물 자원관, 장항 스카이워크 등 서천의 대표 관광지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고 관광지를 둘러보며 취재 활동을 펼쳤다.

96.jpg

이번 서천 취재 활동에는 한국, 에스토니아, 체코, 러시아, 일본, 벨라루스, 대만 등 총 7개국 18명의 글로벌 SNS 서포터즈가 참여하였으며, 이들은 취재 활동 중 실시간으로 SNS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다.

다양한 국적의 서포터즈가 참가한 만큼 다양한 언어와 시각을 통해 서천의 대표 관광지가 홍보되었고, 취재활동 이후 약 1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다. 현재 블로그를 포함해 각 SNS 채널을 통해 약 60여 건의 서천 여행 홍보 컨텐츠가 제작 및 배포되었다.

또한 이번 서천 글로벌 SNS 인플루언서 서포터즈의 활동을 담은 영상(주관사 촬영 및 제작)의 경우 유튜브 업로드 하루 만에 약 5,000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였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한국인과 외국인 SNS 인플루언서가 함께 여행하며 여행지를 취재하고 홍보하는 서포터즈로 2014년도부터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주최처, 이베이코리아 SD팀의 서지훈 팀장은 “세계 각국의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플루언서와 국내의 우수한 관광자원의 만남은 지역 관광에 있어 확실한 수출 증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앞으로도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만의 장점을 내세워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여행을 장려함과 동시에 국내 지자체의 관광상품 및 특산품 판매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