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6 17:52 (토)
아이넷캅, 모바일 인공지능 ‘온백신’, AV-TEST 2회 연속 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넷캅, 모바일 인공지능 ‘온백신’, AV-TEST 2회 연속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25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테스트 결과보다 향상된 탐지율 결과

inet.jpg
아이넷캅(대표 김기웅)의 인공지능 기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Vaccine)’이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인 ‘AV-TEST’의 평가를 통과하고 2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온백신(OnVaccine)’은 아이넷캅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딥러닝 기반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제품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와 IoT플랫폼 환경에서 모두 운영 가능한 차세대 보안 솔루션으로, 지난 7월 처음으로 AV-TEST에 도전해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테스트 역시 온백신을 포함한 전세계 20개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진행했으며, 탐지율과 성능, 오탐율과 편의성의 3가지 부문 모두 인증 획득 기준을 충족했다.

유동훈 아이넷캅 개발이사는 “지난 7월 결과를 토대로 탐지율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탐지율에서 99%라는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지만, 서드파티 앱스토어에서 오탐율이 0.5%로 증가해 조금 아쉽다”라며 “이번 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좀 더 보완한다면 글로벌 보안 기업들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온백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AV-TEST 인증을 획득하여, 자체 개발 인공지능 보안 엔진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갖추어 간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