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00 (금)
대구 필라테스 ‘피팅에잇’ 스튜디오, 틀어진 신체 밸런스와 자세와 체형이 가장 큰 문제, 필라테스의 중요성 강조
상태바
대구 필라테스 ‘피팅에잇’ 스튜디오, 틀어진 신체 밸런스와 자세와 체형이 가장 큰 문제, 필라테스의 중요성 강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10.24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jpg


대구필라테스 동성로점 피팅에잇 스튜디오는 현재미스코리아, 전문 선수, 아나운서 등을 비롯한 많은 여성 고객들이 필라테스를 위해 찾는 것으로 유명세를 탔다. 많은 필라테스 샵들이 여성을 주 고객층 타겟으로 잡아 샵 개념으로 운영을 하고 있지만, 동성로필라테스 피팅에잇은 독자적인 바디쉐이핑 프로그램으로 많은 고객층을 유치하고 있다.

요즘 모델 장윤정, 배우 박민영, 아이돌 우주소녀 등 유명한 연예인들의 필라테스 인증샷을 올리고 방송에서 직접 운동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필라테스라는 운동이 보편화되었다. 필라테스는 코어와 속근육을 많이 쓰고, 몸 전체의 신체 밸런스를 바로 잡아주기 때문에 자세와 체형 교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최근 현대인들은 업무상 오래 앉아있거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몸의 균형이 틀어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신체의 균형이 틀어지게 되면 허리나 골반 등에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잘못된 습관으로 유발된 거북목, 골반 틀림, 척추 측만증 등은 적절한 시기에 교정을 받지 않으면 디스크 등의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교정을 해야 한다.

하지만 필라테스를 통해 직접적인 효과를 느낀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피팅에잇 필라테스 매니저는 “가장 큰 이유는 본인의 자세와 체형 상태, 컨디션, 건강상태 등을 제대로 체크하지 않고 무작정 운동을 시작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 정확한 분석 없이 잘못된 운동 자세로 레슨을 지속하다 보면 오히려 신체 밸런스가 되려 흐트러져 일상 생활에서 겪던 불편함과 통증이 악화되는 경우가 더러 있다고 덧붙였다. 동성로필라테스 피팅에잇은 그런 점을 고려해 운동 시작 전 인바디 체크를 통해 기본적인 고객의 몸 상태를 분석하고 전문 필라테스 강사의 진단을 통해 현재의 몸 상태, 자세 및 체형, 그리고 본인의 운동 목적에 맞추어 고객의 몸 상태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디자인한다. 이곳에서는 운동하고자 하는 목적에 맞춰 여성에게 필요하고 개개인에게 맞춰진 프로그램으로 운동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