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55 (월)
바이럴마케팅 전문 마케팅업체 ‘포텐샵’이 주목받는 이유
상태바
바이럴마케팅 전문 마케팅업체 ‘포텐샵’이 주목받는 이유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10.05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2.jpg

최근 고객들은 입소문을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를 바이럴마케팅이라고 한다.

특히, 카페, 블로그, 유투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등을 통해서 얻는 정보들을 신뢰하며, 광고를 위한 광고보다는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광고와 노출에 더 관심을 갖고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을 이용하게 될 경우에는 입소문 파급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 사에서도 항상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관심을 갖고 좀 더 많은 매출을 창출하고, 충성고객을 늘리고자 진행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콘텐츠제작뿐 아니라 SNS마케팅,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철저한 분석이 필요한데, 처음 시작하려 하는 사업자들에게는 막막하게 느껴져 광고대행사를 찾게 된다.

하지만 일반 광고대행사는 손쉽게 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는 반면 바이럴마케팅을 핵심역량으로 가지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광고대행사는 많이 존재하지 않아 선택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많은 사업자들이 믿고 찾는 광고대행사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는데 이는 바로 주식회사 포텐샵이다.

포텐샵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뉴미디어 마케팅 업체로, 내 맘대로 정하는 순위, 순위 정하는 녀석들 등 페이스북 내 약 3,3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했을 뿐 아니라 이러한 채널 등을 통해 자체 제작한 카드뉴스제작, 홍보영상으로 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한다.

포텐샵은 “똑똑해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기 위해서는 바이럴마케팅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트렌드를 분석하며,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찾아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접적인 매출전환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빠른 피드백과 상호작용을 통해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포텐샵에서는 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마케팅, SNS마케팅, 키워드검색광고 등을 주력으로 하면서, 무엇보다도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비용 대비 효율성을 높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