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50 (토)
‘엔비디아 AI 컨퍼런스 2018’ 개최
상태바
‘엔비디아 AI 컨퍼런스 2018’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10.04 2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4-7.jpg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인공지능(AI)과 딥 러닝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엔비디아 AI 컨퍼런스 2018’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AI 컨퍼런스 2018은 올해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이하 GTC) 2018’의 일환으로 국내외 유수의 기업, 대학, 연구기관, 스타트업 및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리더, 개발자 및 연구원들이 AI 및 딥 러닝 관련 전문지식과 기술 노하우를 습득하고, 서로 인사이트를 나누며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관련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엔비디아를 비롯한 업계 선도기업의 전문가들이 최근 AI 및 딥 러닝 기술 현황과 다양한 산업군의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컨퍼런스 및 솔루션 데모와 GPU 기반 최신 딥 러닝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핸즈온(Hands-On) 세션인 ‘딥 러닝 인스티튜트’로 구성된다. 이와 더불어, 개발자 밋업, AI 스타트업 피치(Pitch) 대회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트렌드와 기술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한다.

유응준 엔비디아 코리아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되는 오전 세션에서는 엔비디아의 솔루션 아키텍처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 마크 해밀턴(Marc Hamilton)과 김윤 SK텔레콤 AI 리서치 센터장이 각각 기조연설자로 나서 AI 와 딥 러닝이 어떻게 까다로운 IT 문제를 해결하고, 어떠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가져 주는 지에 대해 조망한다.

한편 이번 엔비디아 AI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기술 세션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딥 러닝 플랫폼을 사용해 뉴럴 네트워크 기반의 머신 러닝을 설계, 교육 및 배치하고,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일련의 과정을 직접 실습할 수 있는 핸즈온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