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9 08:05 (수)
알카텔-루슨트, 기업용 비주얼 협업 솔루션 출시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기업용 비주얼 협업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1.08.11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는 기업 전반에 걸쳐 사용자들에게 고품질의 비디오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비주얼 협업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의 비주얼 협업 스위트는 오픈 솔루션 방식을 통해 사무실, 회의실 및 임원 회의실에 걸쳐 데스크탑,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비디오 화이트보드 및 디스플레이 스크린 등 모든 엔드-포인트와 장소에 구애 없이 기업의 비디오 솔루션을 확장 시킴으로써 기존의 제한적이었던 고가의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해결해 주는 솔루션이다.
 
알카텔-루슨트는 스마트 테크놀로지(SMART Technologies), 라드비전(Radvision), 라이프 사이즈(Lifesize)등 업계 최고의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및 엔드-포인트에 있어 기업 고객에게 다양한 범위를 포괄하는 비디오 협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직원들은 쉬운 UI 및 드래그-앤드-드롭 기능을 지원하는 프레즌스를 활용함으로써, 기기의 종류에 상관없이 상호간 연락을 취할 수 있으며, 콘텐츠와 협업을 통해 실시간으로 얼굴을 마주보는 대화를 위한 링크를 개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웹 포털 상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이번에 출시된 알카텔-루슨트의 비주얼 협업 스위트는 새로운 알카텔-루슨트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솔루션을 포함한다. 이는 스마트보드685ix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시스템에 의해 구현되는 직장 내 워크 그룹간의 협업을 통해 알카텔-루슨트 마이 팀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콘텐츠 공유를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러한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를 통해 회의실과 원격지에 걸쳐 연결된 원격 회의 참석자는 비디오 컨퍼런싱의 모든 참가자들과 회의 주관자가 작성하고 리뷰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상호간 협업이 구현된다.
 
비주얼 협업 스위트는 사용자 데스크탑을 위한 웹 기반 비디오 컨퍼런싱 클라이언트와 모든 규모의 회의실과 임원실 전용 라드비전 및 라이프사이즈의 엔드-포인트와 인프라를 비롯해 광범위한 솔루션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부의 김광직 전무는 “알카텔-루슨트의 비주얼 협업 스위트는 광범위한 사용자, 장소 및 엔드-포인트에 걸쳐 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며,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고 있다”라며, “우수한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 통해 제공되는 솔루션과 고 성능 비디오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오픈터치(OpenTouch)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우리는 기업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범위를 포괄하며 비용 대비 효과가 큰 옵션을 제공 받고 혁신적인 비디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미 많은 기업이 텔레프레즌스를 도입하였고, 이제는 회의실 밖의 데스크톱과 스마트 기기에도 접근할 수 있는 저 비용, 고 효율의 새로운 비디오 솔루션을 찾고 있는 추세다”라며, “비디오 솔루션이 고객이 요구하는 채널과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기업은 더 많은 사람과 더 많은 엔드-포인트, 그리고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할 수 있는 솔루션에 점점 의존하게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