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55 (토)
레드햇, 빅데이터 위한 에코시스템 구축
상태바
레드햇, 빅데이터 위한 에코시스템 구축
  • 길민권
  • 승인 2013.03.04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에 대한 종합적 솔루션 제공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www.kr.redhat.com)은 기업들이 높은 신뢰성, 확장성 및 관리용이성 등을 갖추고 빅데이터 분석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빅데이터 전략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레드햇이 발표한 빅데이터 전략방향은 크게 개선된 기능의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 솔루션 구축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제공 ?빅데이터 에코시스템 및 파트너 네트워크 구축 등 3가지를 골자로 한다. 특히 레드햇은 빅데이터 환경을 완벽지원하고 하둡(Hadoop) 호환성을 갖춘 파일 시스템으로 레드햇 스토리지를 전환할 수 있도록 ‘레드햇 스토리지 하둡 플러그인(Red Hat Storage Hadoop plug-in)’을 아파치 하둡(ApacheTM Hadoop®) 오픈 커뮤니티에 기증할 예정이다.
 
레드햇 관계자는 “포괄적인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에코시스템 및 기업통합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업고객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픈스택(OpenStack) 및 오픈시프트 오리진(OpenShift Origin)과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오픈 클라우드 커뮤니티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기업 관계자는 “기업들에게 종합적인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제공업체와 상호연동성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인증되고 문서화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개발하여 사용자가 종합적인 엔터프라이즈 빅데이터 솔루션을 통합 구성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 예상된다”며 “또한 레드햇은 레드햇과 빅데이터 에코시스템 파트너가 함께 개발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활용하는 엔터프라이즈 통합 파트너를 통해 종합적 빅데이터 솔루션을 자사의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