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10 (토)
ADT캡스, 추석 연휴 ‘특별 경계 강화 근무’ 실시
상태바
ADT캡스, 추석 연휴 ‘특별 경계 강화 근무’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17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DT캡스, 추석 연휴 특별 경계 강화 근무 실시
▲ ADT캡스, 추석 연휴 특별 경계 강화 근무 실시
ADT캡스(대표 최진환)는 오는 9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추석 연휴 특별 경계 근무 기간으로 지정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 경계 강화 근무’를 실시하고, 10월 초 국경일까지 이어지는 긴 연휴에 맞춰 특별 경계 근무 기간도 늘렸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범죄에 취약한 심야 시간대의 순찰 횟수를 늘리고 주택 밀집 지역, 현금 보유량이 많은 매장 등을 중심으로 사전 보안 점검을 실시한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연휴 기간 동안 집이나 매장에 도착하는 우편물, 신문 등 정기간행물을 대신 수거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ADT캡스 종합상황실의 최근 3년간 추석 연휴의 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추석 연휴 3일간 발생한 침입범죄는 해당 월의 약 16.7%로 집중되어, 연휴 기간 범죄율이 높음을 시사했다.

0시에서 2시 사이 발생한 출동건 수가 전체의 34%를 차지해 추석 연휴 기간 역시 인적이 드물고 어두운 새벽 시간대에 침입범죄가 집중적으로 발생했으며, 평소 5% 미만이던 낮 시간대 범죄 발생율이 추석 당일에는 9%로 크게 오른 점도 주목할 만하다. 주된 침입 경로는 출입문 유리파손(50%), 문열림(28%), 창문열림(16%) 순이었다. 업종별로는 요식업, 슈퍼마켓, 사무실, 귀금속 매장 순으로 현금 융통이 많은 업종들의 도난 사고 비율이 높아 더욱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는 한층 강화된 순찰과 보안 서비스를 통해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ADT캡스는 추석 연휴를 안전하게 보내기 위한 보안 체크 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도어락 비밀번호 변경 및 외부 침입 경로 차단

집을 나서기 전 도어락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우유 투입구와 같이 외부에서 집 안을 살펴볼 수 있는 경로들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

◇출입문과 창문의 잠금 장치 이상 유무 확인

출입문과 창문의 잠금 장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전면이 유리로 되어있는 매장은 꼭 철제셔터를 내려 이중으로 잠그고, 매장에 설치된 CCTV의 녹화상태 및 경보시스템의 정상 작동여부도 한번 더 점검한다.

◇신문, 우유 등 정기 배달물 일시 정지

신문, 우유 등 정기 배달물들은 출타 기간 동안 업체에 일시 정지를 요청하여 현관문 앞에 쌓이지 않도록 한다.

◇가스∙전기 에너지 안전 사고 주의

혹시 모를 화재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가스밸브를 꼭 잠그고 전기장판, 히터 등 난방용품은 물론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의 콘센트는 뽑아 두는 것이 좋다.

◇고가의 귀중품 및 현금은 별도 보관

고가의 귀중품은 금고에 별도 보관하고, 특히 매장 계산대에는 적은 액수의 현금이라도 절대 둬서는 안된다.

◇성묘 시 차량 도난 주의

매년 명절을 앞두고 성묘객들의 차량만을 노리는 차량털이범이 증가한다. 성묘 주차 시에는 차에 귀중품을 두고 내리지 말고, 짧은 시간 차를 비우더라도 꼭 문을 잠그고 하차해야 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