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45 (일)
한교진,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마련 ‘아동미술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북아트지도사’
상태바
한교진,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마련 ‘아동미술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북아트지도사’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9.15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jpg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민간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하여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이미지메이킹지도사, 북아트지도사, 손유희지도사’ 등 53종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지원한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또한, 한교진에서는 수강료 전액 지원과 더불어 시험 응시료 및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 중 손유희 지도사 과정은 손을 움직여 감정, 사물, 여러 가지 자연현상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서 유아들의 교육활동 중 산만하거나 지루한 분위기를 주의 집중, 흥미 유발, 전이 활동 방법으로 전화시키며, 사물을 이해시키고 여러가지 개념 형성을 도와 인지 기능의 기초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어 신학기에 적절한 손유희,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드는 손유희, 분위기를 돋우는 손유희,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손유희, 숫자를 세어보는 손유희, 신나게 노래하는 손유희로 분류하여 실제로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본 과정은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유아교육학과, 보육교사 및 사회복지사 교육원 졸업, 재학생과 초, 중학교 및 교육 관련 강사, 방과후 강사, 문화센터 등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손유희지도사 과정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유치원, 어린이집, 초/중등 교육기관에서의 방과 후 특기적성 또는 특별활동 지도 강사 및 백화점, 문화센터 등에서 강사로 취업 활동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북아트지도사 과정은 예술의 한 장르로 일반적인 책의 개념과 전혀 다른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생각해 어렵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기존에 있던 책을 리폼하는 다이어리, 노트 등을 직접 만드는 일로 유아에서 초등 어린이의 북 아트 활용교육에 목적을 가진 지도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북 아트의 구조와 기법들을 익혀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지도사를 양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더불어,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