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40 (월)
사중회 “무료교육센터” 프뢰벨-가베, 맘카페-키즈카페 관련 아기성장발달 및 취업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지원
상태바
사중회 “무료교육센터” 프뢰벨-가베, 맘카페-키즈카페 관련 아기성장발달 및 취업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지원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9.12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9.jpg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 평생교육원)는 프뢰벨말하기, 가베수업, 몬테소리 등의 교구를 활용한 놀이교육과 맘카페, 키즈카페, 놀이학교 등의 커뮤니티, 놀이시설을 통하여 아기성장발달과 정서발달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총 23가지 자격증과정을 누구에게나 자격조건 없이 무료수강이벤트로 자격증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신청은 자녀교육정보를 공유하는 맘카페의 육아정보와 아이들의 사회성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돕는 키즈카페 등 아동의 정서적, 육체적 발달에 관심 있는 이들이나 컬러링북, DIY 명화그리기와 프뢰벨, 몬테소리(가베, 은물) 등의 교구를 통한 아동교육과 창의력 향상방법 등에 관심 있는 대상들의 자기개발을 돕고자 대인관계상담과 아동놀이지도방법에 관련된 자격증의 교육과 취득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하였으므로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무료교육이벤트 신청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어디서든 신청가능하며,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개설되어있는 총 23가지 자격증 과정 중 희망하는 최대 3가지를 선택하여 수강신청하면 담당자에 의해 강의가 오픈 처리된다. 관련한 강의교재, 예상문답 자료는 별도 구입할 필요 없이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취지에 따라서 제출서류(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내일채움공제, 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와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는 일체 필요 없으며, 4~6주 기간에걸쳐 온라인수강과 온라인시험을 통해 연령과 관계없이 누구든지 간편하게 취득 가능하다.

프뢰벨은 독일의 교육가이자 유치원의 창시자로서, 아이들놀이도구는 중요한 매체라고 주장하였으며, 은물과 가베와 같은 교구를 적극 활용하였다. 은물은 아이들을 위하여 고안하고 창작한 교재 및 교구를 뜻하며, 선과 면, 도형을 만들면 수학적 개념, 공간지각 능력이 향상된다고 알려져 있다. 가베놀이는 점, 선, 면, 입체로 구성된 조각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 놀이로써, 가베를 통해 자연스럽게 숫자, 언어, 과학 등의 개념을 익히고 아동의 정서, 인지발달을 도우며, 말이 느린 아이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도 있다.

맘카페란 육아맘들이 육아와 살림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인터넷 카페를 뜻한다. 강릉맘카페, 여수맘카페, 부산맘카페 등 전국적으로 맘카페들이 분포되어 있으며, 키즈카페를 부모들이 서로 공유하기도 하며, 내 아이의 올바른 성장에 관심 있는 인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놀이교구를 활용한 아동정서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 되는 놀이심리상담사, 영재창의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심리상담 분야과정으로는 해당 연령의 내담자에 초점이 맞춰진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그림그리기, 음악, 교구를 활용하여 심리치유매개를 다루는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외에도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과, 초등․아동ADHD와 틱장애 및 언어발달지연, 아스퍼거증후군증상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과정으로는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인성을 지도하는 진로적성상담사,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및 학습코칭센터 취업 관련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독서지도사자격증 등 또한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미래유망직업, 미래유망자격증과 주부추천자격증 과정인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청소년 교육지도사자격증들을 이벤트를 통해 부담 없이 배워볼 수 있고, 국시원과 대한상공회의소, 큐넷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취득 희망자들과 방과후교사,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등의 육아관련 취업 관심자들과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자격증 관련 취업 및 업무특성상 연관성이 높으므로 관련분야 자기계발(자기개발)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무료교육 이벤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는 무료 일자리정보사이트(워크넷, 사람인, 인크루트 등)의 형태로 취업정보센터를 오픈하여 재가노인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학습클리닉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 강사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며 VMS, 1365자원봉사센터,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법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