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50 (일)
환경 창업 아이디어 모여라! '2018 환경창업대전' 개최
상태바
환경 창업 아이디어 모여라! '2018 환경창업대전' 개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11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7.jpg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남광희)은 유망환경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환경분야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2018 환경창업대전(Eco+ Startup Fair)‘을 개최하고 9월 11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환경창업대전은 환경분야 예비창업자 및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환경창업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번 대전은 ▲ 환경아이디어공모전, ▲ 환경창업스타기업선발대회, ▲ 환경창업동아리모집, ▲ 1인창업자모집 등 4개분야로 진행된다.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환경문제 해결방안 등을 발굴하는 환경아이디어공모전은 12개팀을 최종선발하며, 대상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환경창업스타기업선발대회는 우수한 환경벤처기업을 발굴하여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업력 7년 미만의 환경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총 6개팀을 수상하고 대상팀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1,000만원을 수여한다.

환경창업동아리모집은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동아리 10개팀을 모집해 멘토링 등을 거쳐 최종우수동아리 1팀을 선정해 시상하며, 1인창업자 모집은 우수한 역량을 가진 창업자를 대상으로 인천환경산업연구단지 내 환경비즈니스센터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환경창업대전 공모 분야의 각 심사를 통과한 팀은 실제 사업가능성을 타진해 인천환경산업연구단지 내 창업기업육성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창업공간제공, 시제품 제작시설 활용, 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 연계, 초기창업 교육, 기업홍보 등을 공통적으로 지원받게 되며, 분야에 따라 환경벤처센터 입주 평가시 가점 제공, 기업 투자유치 지원 등도 받을 수 있다.

송기훈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연구단지 기획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 환경을 융합한 신사업 발굴 등 환경분야의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