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35 (토)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자기개발” 내일배움카드,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지원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자기개발” 내일배움카드,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지원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1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jpg

사회교육중앙회가 국비지원 무료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내일배움카드 신청과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 범위 확대를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총 23가지 자격증 종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자기개발은 고용노동부 HRD-Net 내일배움카드 신청,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2유형, 청년취업성공패키지와 내일채움공제 등을 통해 직무능력향상과 취업 범위 확대를 희망하는 이들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전문학교, 여성발전센터 등에 관심 있는 워킹맘,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전업주부취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취업준비와 자기계발(스펙업)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수강지원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후 희망하는 3과정가지 신청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오픈 처리해준다. 신청 간에 제출서류(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및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근로자내일배움카드 신청 등)는 일체 필요 없이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은 4주~6주 기간으로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을 통해 진행되며, 교재는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고졸취업, 대학생취업, 육아맘취업 관심자 등 다양한 대상자들이 시·공간적 제약 없이 수월하게 취득 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훈련이 필요한 실업자 등에게 훈련비 지원이 가능한 직업능력개발계좌(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여 적합한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제도이다. 지원대상은 고용센터에 구직신청을 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고졸 취업자, 대학졸업예정자 등이 있다.

여성인력개발센터는 다양한 취업교육과 직업훈련, 근로여성 고충상담 등을 실시해주는 여성종합취업지원기관이다. 노동시장에서 사각지대에 속한 전업주부, 중·고령층 여성, 여성가장 등을 포함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이에 관련하여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관련 사회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문화가정지원센터) 등 사회복지 관련 시설과 재가노인복지센터, 치매지원센터(치매상담) 등의 노인복지 관련시설 및 부부상담센터(부부클리닉), 정신건강증진센터, 군부대상담센터 등의 시설을 포함하여 다양한 직무능력에 활용할 수 있는 심리상담 분야와 지도사 분야의 총 23가지 자격증 강의를 희망하는 인원들은 누구든지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전자바우처 사용과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취업 이력서 기재 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공신력과 효력이 있으며, 현행법령상 별도의 유효기간과 갱신이 필요 없는 평생 활용 가능한 자격증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홈페이지 내 무료일자리정보사이트 형태(워크넷, 사람인, 잡코리아 등)로써 취업정보센터를 운영중이다. 이를 통해 구인구직일자리정보 및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현대백화점문화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강사지원 신청방법과 이력서·자기소개서양식 무료다운로드방법, 취업 시 활용이 실무경력으로 인정되는 VMS사회복지자원봉사.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등의 정보들을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정서안정과 대인관계·인간관계에 도움을 주는 심리분야의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및 교구, 색채심리를 활용한 놀이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교육과 창의력 발달을 돕는 교육지도 분야의 독서지도사, 초등영어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및 영재창의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등도 주부추천자격증이다.

사회교육중앙회 담당자는 “여성들의 자기개발(자기계발)과 취업, 여성인기직업, 미래유망직업 관심 있는 이들 이외에도 대한상공회의소와 큐넷의 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과 사회복지사(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육교사, 요양보호사(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자격증 취득 희망하는 이들 및 아이돌봄서비스, 아이돌보미서비스, 초등학교돌봄교사 등의 아동보육에 관심 있는 대상들에게도 이번 무료 이벤트 기회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