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15 (금)
미국 DC 공항,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로 사기꾼 검거
상태바
미국 DC 공항,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로 사기꾼 검거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9.07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미국 공항에서 가짜 신분증으로 여행하려던 사람이 붙잡혔다(출처=123RF)
이제 얼굴 인식 기술은 더 이상 영화에만 등장하는 기술이 아니다. 미국 공항에서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가 가짜 신분증으로 여행하려던 사기꾼을 검거했다.

워싱턴덜레스국제공항이 얼굴 인식 소프트웨어를 도입한지 불과 3일 후, 이 소프트웨어가 사기꾼을 붙잡았다.

미국 세관 및 국경 보호국(CBP)에 따르면, 사기꾼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온 비행 승객이었으며 세관 직원에게 프랑스 여권을 내밀었다. 그런데 새로운 얼굴 비교 생체 인식 시스템이 이 사람의 신분이 여권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경찰관들은 해당 인물을 안전한 장소로 옮긴 다음 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해당 인물이 콩고 공화국 출신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그의 진짜 여권은 신발 밑창에 숨겨져 있었다.

CBP 지역 관리자인 다니엘 마티나는 N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불법으로 입국하려 했고, 우리는 그를 체포한 뒤 브라질로 돌려보냈다"고 말했다.

이것은 얼굴 인식 기술이 사기꾼의 정체성을 밝히고 그를 체포하는 데 도움이 된 첫 번째 사례다. 이 기술은 현재 미국 전역의 14개 공항에서 테스트 중이며 앞으로 더 많은 공항으로 확장될 전망이다.

이 기술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공항 보안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