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25 (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표준화 포럼 전략워크숍’ 개최
상태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표준화 포럼 전략워크숍’ 개최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09.06 16: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ICT 표준화 포럼 성과 공유 및 ICT 표준 기반 산업혁신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산·학·연 표준 전문가가 함께 모여 ICT 표준기반의 산업혁신을 논의하는 ICT 표준화포럼 전략워크숍을 9월 6일(목)과 7일(금) 이틀에 거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를 통해 선정·지원하는 35개 ICT 표준화포럼에서 100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ICT 표준의 글로벌 동향과 전략에 대한 정보공유와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ICT 표준화포럼은 구성목적에 따라 ‘미러포럼’, ‘인큐베이팅포럼’, ‘표준개발·확산포럼‘으로 구분되며, ICT 표준의 개발·활용을 위한 핵심주체고, 다양한 산업분야의 중소기업이 모여 ICT 표준기반의 융합신시장을 창출하는 글로벌시장 전선의 최첨병이라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AI 서비스 비즈니스의 미래와 표준’을 주제로 하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각 분야별 표준화포럼의 우수성과 및 활동정보를 공유하고, ‘융합서비스와 표준화포럼 역할’에 대한 전문가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이종산업간 협업 및 다부처 협력이 필요한 자율주행차, 스마트팜 등 혁신성장 분야의 포럼들이 중심이 되어 ICT 융합관련 포럼과 유관 단체 간 협력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ICT 표준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내 중소기업 중심의 ICT 표준화 포럼이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