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05 (토)
‘K-Shield 주니어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 교육생 2차 모집
상태바
‘K-Shield 주니어 정보보호 관리진단’ 과정 교육생 2차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06 15: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된 31개 정보보안 기업에 취업 우대 기회 부여 등 풍성한 혜택 제공

0906-3.jpg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대표 이경빈, 이하 KISEC)가 ‘K-Shield 주니어정보보호관리진단’ 기술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오는 12일(수)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Shield 주니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우수한 전문인력을 선발 및 양성해 나날이 발전하고 확대되는 시장의 인력수요에 화답하기 위해 준비된 사업이다. 그 중 KISEC이 운영하는 정보보호관리진단 기술인력 양성 부문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중 정보보호관리운영과 정보보호진단분석에 포함된 25개 능력단위와 현업 실무자가 요구하는 사항 등을 반영하여 개발되었으며, 해당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고등학교, 대학(전문대학) 졸업 및 졸업예정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인원 해당)를 위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과 실습훈련시스템,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으로 월수금반, 화목토반, 평일야간반으로 구분해 3개반을 운영한다.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 이경빈 대표는 “지금까지 많은 국가지원 사업으로 정보보호 분야 전문인력들이 양성되어 왔지만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준에 100% 부합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된 과정은 없었다. 이번 ‘K-Shield 주니어 정보보호 관리진단’ 기술인력 양성 교육은 이 모든 조건을 갖추고 해당 분야(정보보호컨설팅, 모의해킹, 취약점진단, 보안운영 등) 구직자를 위한 종합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또 하나의 특화 프로그램이 탄생했다”라며 덧붙여 “전문화된 강사진과 현업 실무 강사진, 각 직무별 멘토들이 앞으로 정보보호 시장을 주도할 미래의 전문가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