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6 21:00 (토)
수산아이앤티 “ePrism SSL VA”,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완료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ePrism SSL VA”,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9.03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903-1.jpg
수산아이앤티(이하 수산INT, 대표 이성권)가 자사 제품 ePrism SSL VA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9월 3일 밝혔다.

이번에 조달청에 등록된 수산INT의 ePrism SSL VA는 SSL 암호화 트래픽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네트워크 보안 제품이다.

수산INT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전체 트래픽 중 85%가 SSL 암호화 트래픽이라고 한다. 보안을 위해 도입된 암호화 트래픽은 기타 네트워크 장비들이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는 취약점이 있다. 이로 인해 최근 SSL 암호화 트래픽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도 증가했다.

가트너의 분석에 따르면 APT 공격의 80%가 암호화 트래픽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기존 보안 장비가 암호화 통신을 복호화 하는 비율은 20%도 되지 않는다.

수산INT의 ePrism SSL VA는 TST(TCP Session Transparency) 방식의 복호화 엔진을 탑재해 네트워크 전송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모든 포트를 투명하게 감시한다. SSL 암호화 트래픽만 선별적으로 복호화 하기 때문에 암호화된 외부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IPS, IDS, DDoS, APT 등 기존 보안 장비가 명확히 대응하지 못하는 SSL암호화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기존 네트워크 환경 설정 변경 없이 제품을 설치할 수 있어 호환성과 편리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보안솔루션 판매 다각화를 위해 최근 다양한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은 수산INT는 공공기관에 원활하게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어빌리티시스템즈와 협약을 맺고 공공시장 영업을 강화했다.

이성권 수산INT 대표는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으로 높은 성능과 호환성, 편리성까지 갖춘 SSL 복호화 장비 ePrism SSL VA를 6만여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ePrism SSL VA는 굵직한 해외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경쟁 가능성을 확인한 제품이다. 성능을 바탕으로 한 고객친화적인 제품을 제공하여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