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15 (금)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지원” 플라시보-나비효과로 자괴감-불안장애 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수강지원” 플라시보-나비효과로 자괴감-불안장애 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9.0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jpg

사회교육중앙회는 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의 취지로 자괴감, 우울증, 조울증 초기증상과 번아웃 증후군, 불안장애 증상 등에 심리상담기법과 프로그램을 통해 극복을 돕고, ‘긍정의 힘’ 피그말리온효과, 플라시보효과와 나비효과 관련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개설된 23가지 자격증과정을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지원이벤트는 플라시보효과와 피그말리온 효과의 긍정의 힘과 나비효과, 베르테르효과 등 기초심리와 관련 사회불안장애와 정서불안장애 증상 극복을 돕고 피해의식, 자괴감, 죄책감 증상과 번아웃 증후군, 불안증, 환각증상 등 다양한 심리문제로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하였다.

수강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후 개설되어있는 총 23가지 자격증 과정 중 희망하는 최대 3가지를 선택하여 수강신청까지 하면 강의가 오픈처리된다. 취득과정은 4~6주 기간으로 100%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을 통해 간편하게 취득이 가능하다.

지원 취지에 따라 별도의 구비서류(고용노동부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구직자·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와 청년내일채움공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 등)는 필요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심리상담사, 지도사자격증 등의 강의를 무료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플라시보효과는 의사가 효과 없는 약과 꾸며낸 치료법을 환자에게 제안했는데, 환자의 긍정적인 믿음으로 병세가 호전되는 현상이며, 심리적 불안증상의 호전을 하기 위해서는 이와 같이 심리적 요인이 중요하다. 나비효과는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미세한 변화와 사소한 행위가 발단이 되어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작은 긍정적 에너지가 놀라운 결말을 부르는 사례라 볼 수 있다.

관련하여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심리·정서 불안장애 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기법, 검사프로그램 등을 통해 어디 기댈 곳 없는 이들에게 버팀목과 그늘과 같은 역할로 균형을 맞춰 정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제공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바우처 서비스 시설 업무 / 시설개설(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 이력서 및 프로필에 기재하여 취업 및 강사활동 등 넓은 범위로 활용할 수 있다.

심리상담분야 자격과정은 자괴감·죄책감 등으로 낮아진 자존감을 회복하고 인간관계·대인관계 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화병, 기분장애, 우울증증상 완화를 위해 인지행동치료기법(CBT)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 DISC, MBTI성격유형검사 등을 활용해 자존감향상을 돕는 자격증 교육과정이 제공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음악, 그림을 매개로 불안증, 난독증, 아스퍼거증후군 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연령별 아동·청소년·노인ADHD, 의사소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과 충동조절장애, 분노조절장애, 학습장애 증상 극복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 및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지속되는 불경기 속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청년, 30·40대, 중장년세대와 노인세대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실정에서 경제적인 부담과 시간적여유가 부족한 대학생취업, 청년취업, 경력단절여성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도 심리상담사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관련 자격증추천 과정을 통해 취업경쟁력과 스펙을 향상시키고 상담관련 직종에 상담기법, 치유프로그램을 통한 자기개발을 할 수 있다. 자격증과정은 지역제한 없이 어디서든지 수강이 가능하여 바쁜 이들에게는 생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에는 홈페이지 내 무료일자리 정보사이트의 형태(사람인, 워크넷, 잡플래닛 등)로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무료 취업정보에 관심있는 이들이나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등의 강사지원방법이나 이력서 무료다운로드 실무 경력을 쌓는VMS, 136자원봉사인증센터 등 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