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50 (금)
bhc치킨, 치킨 매장 어디까지 가봤니?
상태바
bhc치킨, 치킨 매장 어디까지 가봤니?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31 2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jpg


치느님, 치믈리에를 비롯해 치맥지교(치킨과 맥주로 우정을 나누다), 치중진담(치킨을 먹으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다)과 같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치킨은 우리 생활 속 깊이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만 치킨 소비량이 8억 마리일 정도로 치킨에 대한 국민적 관심은 그야말로 뜨겁다.

치킨이 이처럼 국민간식으로 떠오를 수 있던 것은 전화 한 통이면 받을 수 있는 배달문화도 한몫을 했다. 지난 2016년 1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배달업체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시킨 배달음식 1위로 치킨(30%)이 차지했다.

이처럼 치킨은 전국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그만큼 우리나라 곳곳에 치킨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 치킨 매장은 어디까지 있을까?

이에 국내에서 14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치킨 브랜드인 bhc치킨으로부터 알아보자.

bhc치킨 매장 중 가장 서쪽에 있는 매장은 백령도에 있는 백령점이다. 백령도는 서해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북한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다. 백령점은 배달뿐만 아니라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구가 약 5천 여명에 달하지만 이곳에서도 치킨 사랑은 뜨겁다는 것이 bhc치킨의 설명이다.

동쪽으로는 울릉도점이 있다. 울릉군청 앞에 있는 이 매장은 배달 전문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2016년 기준 울릉도 인구는 약 8,500명으로 이곳 한 매장이 울릉도 전체를 담당한다. 울릉도점의 경우 한 겨울에는 기상악화로 어렵게 배달을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고 귀띔했다.

섬이 많은 우리나라 지리적 특성상 동서남북 끝에 위치한 매장의 경우 섬이 많이 차지를 하고 있다.

최남단 매장 역시 사면이 바다인 제주도다. 제주도는 우리나라 최대 크기의 섬인 만큼 이곳 bhc치킨 매장수는 25여개에 이른다. 제주도는 이국적인 휴양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만큼 외국 관광객이 많아 우리나라 치맥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bhc치킨 매장 역시 배달전문 매장보다 치맥을 즐길 수 있는 ‘비어존’ 매장이 16개로 훨씬 더 많이 차지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지리적으로 먼 매장이 있는 지역에서도 bhc치킨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서 공급하고 있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치킨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