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0:30 (월)
HPE-알리바바 클라우드, 차세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아태지역 공급 위한 협업 발표
상태바
HPE-알리바바 클라우드, 차세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아태지역 공급 위한 협업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30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가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압사라 스택 기반 차세대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HPE 플랫폼에 제공할 첫 기술 공급업체가 된다.

차세대 앱 및 데이터에 부합하도록 조직들은 비즈니스 민첩성을 달성하고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매끄럽게 혼합된 인프라로 결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대다수의 조직들은 보안, 규제 준수 및 데이터 주권을 이유로 조직 내부의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내에서 클라우드를 관리하는 것을 선호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압사라 스택은 기업들의 기존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 활용도를 향상시키는 한편 보안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도입하고 데이터 주권 보호 및 규제 준수를 위한 조건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는 하이퍼스케일 규모로 확장 가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가 내장된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유통 및 사업제휴 부문 부대표(VP) 스캇 모리스(Scott Morris)는 “더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데이터 워크로드를 처리하는 동시에 온오프 프레미스 솔루션 통제를 유지하는 데 적절한 조합의 클라우드 환경을 디자인하고 도입하고자 한다”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이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니즈를 관리할 수 있는 스케일러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의 포괄적 제품군을 배치할 수 있도록 HPE 기술 및 서비스 기반 압사라 스택 활용을 돕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