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40 (일)
책쓰기브랜딩스쿨, ‘책쓰기 해야 하는 이유 BEST 3' 공개
상태바
책쓰기브랜딩스쿨, ‘책쓰기 해야 하는 이유 BEST 3' 공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30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5.jpg
▲ 책쓰기브랜딩스쿨 1일 특강 현장

책쓰기 강의 브랜드 책쓰기브랜딩스쿨이 예비 작가들을 위해 ‘책쓰기를 해야 하는 이유 BEST 3'를 공개했다.

책쓰기를 해야 하는 이유 첫 번째는, 책쓰기를 통해서 지금까지 살아온 이야기를 '콘텐츠'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하나쯤은 자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것을 어떤 형태로든 정리해 두지 않으면 단순히 '기억'에 불과하게 된다. 책쓰기는 이 기억을 차곡차곡 다듬어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그 콘텐츠를 홀로 간직하는 것이 아닌, 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게 해준다.

두 번째는, 지금은 '콘텐츠'가 무기가 되는 시대라는 것이다. 물건 하나를 팔 때도 상품에 맞는 스토리를 가진 콘텐츠를 붙이면 날개 돋친 듯 팔리는 시대다. 이 시대에 콘텐츠는 하나의 브랜드다. 그리고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어 주는 책쓰기는 나만의 브랜드를 확립하는 가장 효율적인 도구가 될 수 있다.

세 번째는, 책쓰기는 나의 또 하나의 명함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이 4차 산업혁명 이후에는 하나의 '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지고, 각자 프리랜서처럼 자신의 능력과 필요에 맞는 일을 만들어 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그런 시기가 올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떤 사람인지 특색 있게 보여줄 수 있는 명함이다. 그것이 바로 책이 될 수 있다.

책쓰기브랜딩스쿨 관계자는 “책을 출간했다고 그 순간부터 인생이 확 뒤집히는 것은 아니지만, 책쓰기를 통해서 인생에 새롭고 중대한 전환점을 만들 수는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책쓰기브랜딩스쿨 네이버 카페에서는 예비 작가들을 위한 다양한 책쓰기 정보 및 책쓰기 가이드북 등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