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35 (일)
나눔평생교육원,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무료수강 지원
상태바
나눔평생교육원,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무료수강 지원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8.30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jpg

나눔평생교육원이 인기 자격증인 심리상담사 취득 과정의 무료 수강을 지원하여 주부, 경력단절 여성 등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우울증, 조울증, 불면증, 공황장애 등 다양한 정신적, 심리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스트레스나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람들 또한 증가하여 심리상담사는 전망이 밝은 직업군 중에 하나다.

심리상담사 종류에는 다문화심리상담사, 심리분석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미술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도형심리상담사, 교류분석상담사 등이 있다.

그중 타로심리상담사란 타로배우기를 통해 질문자가 궁금해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 타로카드로 상담하고, 그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상담 전문가는 성격, 적성, 지능, 진로 및 신체적, 정신적 증상 등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변화를 모색하는 개인에게 심리검사, 상담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심리검사 및 상담을 통해 내담자의 내면을 심층적으로 탐색하여 그 결과를 분석하며,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개인상담, 집단상담, 기록 상담, 위기상담, 인터넷 상담, 자기성장 프로그램,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앞으로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눔평생교육원이 제공하는 이번 무료 수강은 미래와 연결된 다양한 직업능력 양성을 위해 진행되며, 무료수강 지원은 타로심리상담사 외에도 병원코디네이터, 바리스타, 노인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병원코디네이터, SW코딩지도사, 창의학습지도사 등이 있다. 수강신청은 나눔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하다.

나눔평생교육원의 운영법인인 사단법인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는 한국사회의 노동복지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총괄과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고용시장 안정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산하기관인 나눔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경기도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으로 지정되어 교육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경기도교육감지정 평생학습관 나눔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심리상담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미래 유망직종 중에서도 심리상담사 분야는 날로 비전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각 분야 전문 심리상담사는 미래 유명 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기관, 병원, 연구소, 기업, 학교, 학원 등 활용 범위가 넓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