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40 (금)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유비쿼티, 엠씨에스솔루션과 총판 계약
상태바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유비쿼티, 엠씨에스솔루션과 총판 계약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8.29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무선네트워크 시장 진출 성과
image_77153_0.jpg


유무선 네트워크 전문기업 ㈜엠씨에스솔루션(대표 이일우)은 글로벌 무선 네트워크 제조사 유비쿼티 네트웍스(이하 유비쿼티)와 2018년 2월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엠씨에스솔루션은 유비쿼티와의 총판계약을 통해 국내시장에 고성능의 무선 네트워크장비 및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비쿼티는 2005년 애플에서 퇴사한 Robert Pera가 설립한 글로벌 유무선 네트워크 전문기업으로 동종업계 타 밴더와 견주어 무선AP, Switch, Antenna, 기지국장비 CCTV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한다. 2016년에는 독보적인 Mesh 네트워크 기술을 접목시킨 AMPLIFI, Frontrow 라는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유비쿼티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UniFi 제품군은 AP, PoE스위치, CCTV, 컨트롤러, 보안장비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EdgeMAX 제품군은 라우터, 스위치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기지국 전문장비인 airMAX, airFiber 등의 제품군도 보유하고 있다.

유비쿼티 제품이 지닌 가장 큰 특장점은 독보적인 무선기술을 바탕으로 기지국장비에서 일반 소비자형 제품에 이르기까지 Total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고성능 UniFi 제품군은 무료라이선스를 제공하여 (AP라이선스, 컨트롤러라이선스 무료) 고객의 투자비용을 현저히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컨트롤러 서버와 Cloud key를 이용하여 손쉽게 AP, 스위치, 보안 게이트웨이 등의 관리가 가능하며, 휴대폰 APP을 통해서도 외부에서도 전체 무선인프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관리자는 대시보드의 AP 스팩트럼을 통해 채널 사용 및 간섭 유무 등의 분석이 용이하므로, 누구나 쉽게 제어 할 수 있다.

이일우 대표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유비쿼티 대리점/협력사와 함께 국내 무선시장을 선도 하겠다”고 말했다. ㈜엠씨에스솔루션은 이번 총판계약으로 국내 무선네트워크시장에 고성능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여 국내 무선 서비스를 한 단계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유비쿼티의 독보적인 무선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공공기관, 교육기관, 의료기관, ISP 등의 시장에 수준 높은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