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혼맥(혼자서 치맥을 즐기는)처럼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주문화가 확산되면서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는 1인용 주방가전 시장도 성장세이다.
그 중에서도 튀김기나 간식메이커 등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종류의 가전이 인기다. 특히 가정용 미니 튀김기 하나면 치킨, 튀김 등을 사먹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맛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에 세끼키친에서 출시한 튀김기도 이러한 소비 추세에 맞춰 작은 사이즈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미니 튀김기이다.
튀김기를 구입할 때에는 용량과 재질, 분리 여부, 커버를 따져봐야 하는데, 세끼키친 가정용 미니 튀김기는 본체와 뚜껑이 따로 분리가 되어 세척이 편하다.
또한 투명 유리창 뚜껑을 적용해 조리 상태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음식이 타지 않게 도와준다.
가족수가 얼마 되지 않거나 혼자 살 경우 너무 큰 용량을 고르면 조리 시 기름양도 많이 소모되는데 세끼키친 가정용 미니 튀김기는 1L 기름용량으로 경제적이다.
브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세끼키친 가정용 튀김기는 국, 샤브샤브, 퐁듀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여, 간편함을 추구하는 혼밥, 혼맥족이나 1~2인 가구들에게 필수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