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20:15 (화)
통신 회사 O2, 퓨어라이파이와 제휴해 라이파이 네트워크 테스트 실시
상태바
통신 회사 O2, 퓨어라이파이와 제휴해 라이파이 네트워크 테스트 실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8.23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823115011899.jpg
▲통신 회사 O2가 퓨어라이파이와 제휴해 라이파이 네트워크를 테스트한다(출처=셔터스톡)

영국의 통신 회사 O2가 퓨어라이파이(pureLiFi)와 제휴해 본사에서 라이파이 네트워크 테스트를 실시한다. 라이파이란 LED 전구에서 나오는 빛의 파장을 이용해 빠른 통신 속도를 구현하는 기술로 와이파이(WiFi)의 뒤를 이을 네트워크가 될 전망이다.

라이파이 환경에서는 LED 전구가 최대 초당 224 기가비트 정도의 초고속 무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다.

O2와 퓨어라이파이는 O2 본사에서 라이파이 네트워크를 테스트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다. 라이파이 네트워크 테스트를 위해 설치된 시스템에는 9개의 LED 전구로 구성된 퓨어라이파이 라이파이-XC(LiFi-XC)가 사용됐다.

퓨어라이파이의 CEO 앨리스테어 밴험은 "사물인터넷(IoT) 장비가 확산되고 모바일 기기 사용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스펙트럼 요구가 점차 증가했다. 라이파이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넓은 대역폭 사용을 가능케 할 것이다. 그리고 O2는 그 잠재력을 탐구하기 위해 우리를 파트너사로 선택했다"고 말했다.

LiFi-XC 시스템은 플러그 앤 플레이 USB 유형 장치로 제어되는 경량의 고속 네트워크 전구를 내장하고 있다. USB 유형이기 때문에 기존 랩톱, 태블릿 또는 스마트 장치에 쉽게 부착될 수 있다.

퓨어라이파이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각 LED 전구에 최대 43Mbps의 고속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이중 및 양방향 디자인으로 구성돼 안정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가상 지리적 경계를 생성하려는 사용자는 각 전구 또는 전구 그룹에 대해 지오펜싱 메커니즘을 활성화할 수 있다. 지오펜스 환경에서도 전구는 완벽하게 작동하므로 사용자는 끊김없는 연결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파이는 전구로 작동하기 때문에 특정 무선 주파수가 적용될 수 없는 장소에서도 안전하게 이용 가능하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