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20:00 (화)
테르텐, 교육 영상 보안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상태바
테르텐, 교육 영상 보안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8.20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820-6.jpg
테르텐(대표 이영)은 2000년대부터 보안 솔루션을 공급해 온 보안 회사로 교육시장 영상 보안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테르텐은 그동안 시장과 디바이스 변화에 따라 PMP, PC,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의 콘텐츠를 보안해 왔다.

미디어쉘포(MediaShell4)는 동영상, 음원, 이미지 등 교육자료의 불법 유출을 방지하는 기능을 제공해 이러닝 산업 융성에 이바지했다. 최근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수학 인강 자료를 보안하기 위해 영상 보안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이에 따라 유출 걱정 없이 PC와 모바일로 안전하게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테르텐은 올해 초 SD카드를 이용해 교육용 콘텐츠를 보안하는 신제품 미디어쉘4 SD카드(MediaShell4 SDCard)를 선보였다.

미디어쉘4 SD카드는 SD카드 안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4중 보안 프로세스를 적용한 것으로 SD카드 및 단말기를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사전에 인증한 후 암호화한 콘텐츠를 인증된 플레이어에서만 재생되도록 실행한다. 캡처 방지 및 원격 프로그램 감지 기능도 제공해 사후 콘텐츠의 유출 위험을 근본적으로 차단한다. 고객사는 콘텐츠만 있으면, H/W부터 SD카드 보안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용자는 SD카드가 내장된 태블릿으로 네트워크 연결이나 콘텐츠 다운로드 없이 영상을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테르텐 이영 대표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유통이 활성화되고 있어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는 보안 솔루션이 필요하다”라며 “교육 시장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으로 명실상부 멀티미디어 DRM 1위 업체로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르텐은 교육용 VR(가상현실)의 등장에 따라 VR 콘텐츠 보안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