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20 (금)
보메트릭 볼트, 전자인증서 유효기간 관리 및 암호화 키 보호
상태바
보메트릭 볼트, 전자인증서 유효기간 관리 및 암호화 키 보호
  • 길민권
  • 승인 2013.01.31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 솔루션 통해 인증서, 키 및 보안 객체 관리의 자동화 지원
엔터프라이즈 암호화 및 키 관리 분야 전문기업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 www.vormetric.co.kr)은 디지털 인증서, 암호화 키 및 암호 파일과 같은 보안 객체들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올인원 확장 솔루션인 ‘보메트릭 볼트(Vormetric Vaul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보메트릭 볼트는 자산을 보호하고, 보고를 자동화하며, 프로세스를 트래킹함으로써 키의 분실 및 도난 또는 인증서가 만료돼 발생하는 다운타임 및 수익 손실을 방지한다. 또한, 보메트릭 볼트는 인증서, 대칭 키, 비대칭 키 및 파일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보안 객체들을 지원한다.
 
보메트릭 볼트는 보메트릭 암호화 및 보메트릭 키 관리를 포함하는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Vormetric Data Security) 플랫폼의 최신 버전이다. 보메트릭 제품들을 통해 기업은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누가 접속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 및 보고에 대한 접근을 제어할 뿐 아니라, 인증 등 보안 자료를 보호할 수 있다. 보메트릭 데이터 보안은 리눅스, 유닉스와 윈도우의 모든 주요 플랫폼을 지원하며, 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메트릭 볼트는 인증서, 키 및 다른 보안 객체의 안전한 저장을 위해 FIPS 140-2 인증을 받았으며, 보메트릭 데이터 보안 매니저(Vometric Data Security Manager; DSM)에 통합됐다. 보메트릭의 DSM은 중앙집중화된 키 및 정책 관리를 제공하며, 높은 가용성을 위해 클러스터될 수 있다. 소프트웨어 툴은 대량의 키 유입, 인제스트(Ingest), 갱신 및 해제를 제공하면서 관리 및 보고는 웹 GUI를 통해 수행된다.
 
보메트릭 볼트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볼팅(Vaulting): 인증서, 키 및 암호 파일, 신용 카드 번호 등과 같은 다른 민감한 자료를 안전하게 저장한다.
 
-보고(Reporting): 수동 스프레드시트 기반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필요성을 제거하기 위해 볼트(vaulted) 객체 상의 트래킹과 보고를 중앙집중화한다. 이는 또한 인증서 권한 위반 문의에 대한 대응을 지원한다.
 
-알림(Alerting): 볼트 객체의 만료나 갱신 요구 시, 만료된 인증서로부터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을 방지하기 위해 IT 담당자에게 자동적으로 알려준다.
 
애쉬빈 카마라주(Ashivin Kamaraju) 보메트릭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은 “심지어 가장 강력한 형태의 암호도 키를 분실하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없으며, 만료된 인증서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어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다운타임을 발생시키고 만다”며 “보메트릭 볼트는 대량의 객체를 관리 및 보호하는 하나의 자동화되고 사용이 용이한 솔루션을 통해 분실된 암호화 키 또는 만료된 인증서의 위험을 완화시켜준다”라고 전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