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3:15 (월)
KITRI BoB 프로그램, 구로구 노인회에 사랑의 쌀 기부
상태바
KITRI BoB 프로그램, 구로구 노인회에 사랑의 쌀 기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29 2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 사랑의 쌀 전달식에 참여한 유준상 원장(좌), 박영선 국회의원(우)
▲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 사랑의 쌀 전달식에 참여한 유준상 원장(좌), 박영선 국회의원(우)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하 KITRI, 원장 유준상)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 BoB) 7기 발대식을 통해 모은 쌀(총 830kg)을 구로구 노인회에 기부했다.

지난 7월 26일에 진행된 기부행사에서 KITRI 유준상 원장은 “이 나눔의 쌀은 정보보안 차세대 리더들의 새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보내준 쌀이다. 이렇게 뜻 깊은 쌀이 어려운 분들에게 다시 나눌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며 “사람 중심의 정보보안을 구현하는 우리 BoB 교육생들이 나눔을 실천하면서 더욱 책임감 있고 성숙한 전문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남북이 평화와 번영의 길로 나아가고 있으나 사이버 세계는 더욱 치열해 지고 있으며, 앞으로는 일본과 중국, 나아가 러시아 등 열강과 경쟁해야 한다”며 4차 산업혁명의 성공을 이끌어야 할 중요한 시기에 사이버 보안 리더가 될 BoB 교육생들에게 많은 응원을 당부했다.

그동안 KITRI는 각종 행사를 통해 지원 받은 쌀 화환 등으로 총 2톤에 가까운 쌀을 다문화 가정, 장애인 단체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BoB 프로그램을 통해 정보보안 기술을 습득한 차세대 리더들은 쌀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 보안기술 강습, 중소기업 무료 보안 취약성 점검 등 재능기부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한편 이번 쌀 기부 행사에는 구로구를 지역구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회의원이 함께 참석해 뜻깊은 자리가 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b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