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5 03:45 (일)
최고 보안분석가들의 사이버위협 분석 내용 최초 공개...'K-ISI 2018' 열린다
상태바
최고 보안분석가들의 사이버위협 분석 내용 최초 공개...'K-ISI 2018' 열린다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25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보안실무자 300명 초청...보안 인텔리전스 전문기업 참가 모집중

cyber-security-3410923_640.jpg
국내 최고 퀄리티의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공유 컨퍼런스가 개최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는 오는 9월 10일 월요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K-ISI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K-ISI 2018 대한민국 정보보호 인텔리전스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최초 공개되는 사이버 공격자들을 분석한 내용들과 함께 올해 발생한 국내 침해사고 분석 내용, 정부 후원 APT 해킹조직 연구사례, 한글문서를 이용한 사이버 공격조직 분석 내용, 산업제어시스템(ICS/SCADA) 및 AIRGAP 위협사례, 최신 첨단무기 해킹과 우리 군의 대응 방안 등 국내 최고 보안연구가들이 대거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현재 확정된 발표자와 주제는 고려대 김승주 교수의 '최신 첨단무기 해킹, 우리 군은 안전할까', 그리고 금융보안원 곽경주 과장과 김재기 대리의 'Campaign DOKKAEBI : 한글문서를 이용하는 악성코드 프로파일링', 문종현 이스트시큐리티 이사의 '정부지원 추정 해커의 APT 공격 사례 연구', 씨엔시큐리티 박진하 이사의 '산업제어시스템(ICS/SCADA) 및 AIRGAP 위협사례', 마이크로포커스 보안전문가의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필요성과 구축 방안', 이외에도 카스퍼스키랩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전문가 등의 발표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외 추가로 올해 국내 침해사고 조사 내용과 글로벌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 등이 추가로 확정될 예정이다.

한편 로비에서는 사이버위협 대응 및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안 인텔리전스 전문 국내외 정보보안 기업들이 참여하는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K-ISI 2018 발표와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mkgil@dailysecu.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참석대상은 정부, 공공기관, 금융기관, 통신사, 대기업, IT기업, 일반기업, 국공립 의료기관 등에서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C레벨 혹은 실무자라면 누구나 무료 참석이 가능하다. 정보보안 실무자를 위한 정보공유의 자리인 만큼 한정된 좌석관계로 이외 등록자는 참석이 제한될 수 있다.

사전등록자는 참석대상을 선별해 300명으로 제한하며 참석이 확정된 등록자에게는 최종 참석확정 문자를 보낸다. 참석자 2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점심식사권을 제공하며 주차는 지원하지 않는다. 발표자료는 행사 종료후 등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참석을 희망하는 보안실무자는 아래 등록링크를 통해 사전등록 가능하다.

-K-ISI 2018 사전등록: http://conf.dailysecu.com/conference/k-isi/2018.html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