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0 (금)
DARPA, 벌레 크기 로봇 개발 프로그램 시작
상태바
DARPA, 벌레 크기 로봇 개발 프로그램 시작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7.24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버지니아 소재 DARPA 본부(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군용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미국 정부 기관인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이 최근 단거리 독립형 마이크로봇 플랫폼(SHRIMP)이라는 작은 로봇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작은 로봇을 디자인하는 엔지니어들에게 등용문이 될 전망이다.

DARPA의 공식 웹 사이트에 따르면 SHRIMP 프로그램은 특히 위험도가 높은 환경에서 재해 복구에 사용될 로봇을 개발할 프로젝트라고 한다. 자연 재해가 발생한 불안정한 곳에서 인명을 구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로봇이다.

DARPA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로널드 폴카위치 박사는 "로봇은 위험한 환경에서 구조 작업을 진행하는 데 매우 큰 지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봇을 작게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이 상당히 진보돼야 한다. 그래서 DARPA는 SHRIMP 프로그램을 시작해 과학자들이 효율적이고 힘과 강도가 센 메커니즘과 액추에이터 재료를 개발하도록 만들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소규모 로봇에 새로운 재료와 방법을 테스트하고 로봇의 체중이나 크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성능을 향상시킬 것이다. 로봇의 성능을 테스트할 때는 로봇이 얼마나 높이 점프하는지, 얼마나 멀리 물건을 던질 수 있는지, 얼마나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수 있는지를 겨룬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