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35 (금)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 45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제공
상태바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 45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제공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7.25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8.jpg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 설립한 자격증센터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45종의 인기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무료 수강기회를 제공한다.

어떤 전문 분야의 일을 할 때 필요한 것에는 학위도 있겠지만,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자격증은 공인중개사나 사회복지사와 같은 국가자격증이 있고,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에서 운영하는 정리수납전문가와 같은 민간자격증이 있다. 민간자격증의 경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서비스 사이트에서 등록된 민간자격증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민간자격증은 국가자격증과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수요자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한 교육과정을 학습하고 민간자격증을 발급받음으로써 단기간에 전문가가 되려는 학습자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중 눈 여겨볼 민간자격증으로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주부 재취업 도전 직업 60종에 포함된 수납정리전문가 2급 과정이 알려지고 있다. 시스템 정리수납 전문기업 (주)덤인(대표 정경자)과 한국정리수납협회와 협약하여 공동으로 수납전문가 2급 민간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였다.

다음으로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취업 및 창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재활복지경영사가 있다. (사)한국사회복지정책연구원에서 발급되는 민간자격증으로 복지시설의 행정업무, 업무 수행 방법, 취업전략 등 기관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교육받고 검정을 통해 민간자격증을 발급받는다.

이외에도 이번 문재인 정부에서 돌봄교실 확대 발표에 따라 인기가 있는 방과후돌봄지도사 과정이 있다. 초등돌봄교실 확대로 인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방과후돌봄지도사의 모든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며 검정 후 한국방과후교육개발원에서 민간자격증이 발급 된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이사장 명의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으로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2급과 방과후지도사2급을 비롯해 아동독서지도사2급과 어린이북아트지도사2급, 교재교구손유희지도사2급, 심리상담사2급, 아동심리상담사2급 그리고 미술심리상담사2급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인성지도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를 비롯해 부모교육지도사과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충동조졸상담지도사 그리고 분노조절상담지도사와 대학생 및 직장인들에게 호응이 좋은 스피치지도사1급을 비롯해 이미지메이킹지도사1급와 프리젠테이션전문가, 안전교육지도사1급, 진로코칭지도사1급 그리고 한국사지도사1급 등이 있다.

동문이거나,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인증받으면 일부과정을 제외하고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로 국가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2급, 건강가정사, 그리고 사회복지사1급 시험 대비반을 무료로 운영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격증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를 통해 상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