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KISA,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설명회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7.18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홍만표)는 R&D 데이터셋을 활용해 정보보호기술 성능 등을 경연하는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설명회를 오는 27일(금) 삼성동 유리앤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KISA, 안랩, 이스트시큐리티, 하우리, 세인트시큐리티에서 공동 구축한 5만 개의 정상-악성코드 ▲취약점이 포함된 바이너리 ▲한국정보보호학회(고려대)에서 수집한 모바일 정상-악성 앱 ▲차량주행 데이터셋 등을 활용하여 AI기술 성능 등 실력을 겨루게 된다.

27일 설명회에서는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AI 기반 안드로이드 악성앱 탐지 ◇차량주행 데이터 기반 도난탐지 등 2018년 진행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4개 트랙의 세부 운영 방식, 참가 방법, 수상자 혜택과 전년도 대회 참가자 경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챌린지에서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트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다음달 24일까지 사전접수 할 수 있다.

KISA 강필용 정보보호 R&D 기술공유센터장은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정보보호 산-학-연은 물론 미래 인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이터 활용능력을 검증할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이번 챌린지 외에도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발굴을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