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35 (토)
PGA 투어, AI 역량 강화
상태바
PGA 투어, AI 역량 강화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7.06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골프 스타 타이거 우즈(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PGA 투어가 방송 및 디지털 기술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 지능(AI)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도구에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작한 콘텐츠 관련 엔진(Content Relevancy Engine, CRE), 비디오 클리핑 도구 및 독점적인 채점 시스템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는 자동화 스토리 크리에이터, CDW로 구동되는 샷링크(ShotLink) 등이 포함된다.

CRE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며 샷링크 채점 시스템이 수집한 20년 간의 통계 데이터와 8만 시간 이상의 PGA 투어 비디오 라이브러리 데이터 이상의 실시간 통계 및 스토리 라인을 생성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방송에 문맥적 콘텐츠를 제공하고 현재 평쳐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시청자들의 이해를 향상시킬 것이다.

골프 조직은 이제 샷링크 시스템의 데이터와 함께 게임 방송 비디오를 연구하기 위해 AI 기반 스마트 비디오 생성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몇 분 내에 다양한 시합의 하이라이트 영상, 특정 선수의 5분 클립 영상 등을 만들어낼 수 있다. 몇 시간이 걸리는 골프 시합을 몇 분 안에 다이제스트로 보고 싶은 시청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PGA 투어는 내러티브 사이언스(Narrative Science)의 퀼 NLG(Quill NLG) 플랫폼을 사용해 매 라운드마다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퀼은 각 선수의 최근 통계를 변환해 웹 사이트에 게재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