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5 07:40 (월)
빅데이터, "커리어 향상과 기업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
상태바
빅데이터, "커리어 향상과 기업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7.02 17: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빅데이터는 커리어 관리에도 활용된다(출처=123rf)
니켄야 콜린스는 포브즈 기사를 통해 비즈니스 리더가 빅데이터를 3가지 방식으로 수용함으로써 커리어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직관’은 비즈니스 리더가 선호하는 특성 중 하나이나 효율성과 유용성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나 빅데이터 분석을 사용하면 감정과 신념에 기초한 정보 대신 지능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비즈니스 리더는 문제 이면에 감춰진 본질적 원인을 쉽게 찾아 낼 수 있다.

비즈니스 리더는 빅데이터의 장점을 활용하여 의사 결정과 행동을 민첩하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통해 작업 과정과 문제를 분석할 수 있어 이전보다 생산성을 쉽게 높일 수 있다. 사업 계획의 일부를 구현함으로써 리더는 자원이 불필요하게 소비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효과적인 사업 과정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개발자는 장비 금융 회사가 의뢰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빅데이터를 적용한다.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규칙을 사용하여 온라인 판매 과정을 수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개발자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이 특정 지점에서 업데이트된 판매 과정에 참여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됐다. 데이터를 보다 면밀하게 조사해보니, 고객은 구입 과정이 너무 오래 걸리고 각 페이지에서 더 적은 내용을 읽고 싶어한다는 사실도 드러났다. 개발자는 이후 온라인 판매 과정을 수정하여 매출을 향상 시켰다.

회사는 새로운 제품 개발에도 빅데이터 전략을 사용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 비즈니스 리더는 소비자의 행동을 더 잘 예측하여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의 요구에 응답함으로써 수익을 높인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또한 누적된 정보이므로 상품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식으로 빅데이터를 연구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우,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