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10 (토)
한드림넷, 하이서울 브랜드 '수출 우수 기업' 표창
상태바
한드림넷, 하이서울 브랜드 '수출 우수 기업' 표창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28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수출액 326만 불 이상…꾸준한 수출 실적 유지

ha.jpg
보안 네트워크 전문 기업 한드림넷(대표 서현원)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선정하는 하이서울 브랜드 '수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이사는 지난 21일 양재동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된 '하이서울브랜드 신규 기업 지정서 수여 및 우수 기업 시상식'에 참가해 이와 같은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해외 수출, 고속 성장, 일자리 창출, 사회 공헌 4개 부분의 우수 기업들의 시상이 진행됐으며, 한드림넷은 해외 수출 부분에서 그간의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았다. 한드림넷을 포함한 해외 수출 우수 기업 선정사는 총 6곳이다.

올해 3월 하이서울 브랜드로 지정된 한드림넷은 2017년 기준 8개국 326만 불 이상의 해외 매출을 기록하며 수출부분에서 꾸준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 현지 법인을 운영 중인 일본이 해외 매출의 일등 공신이다.

자국 브랜드 선호로 인한 진입 장벽이 높은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2008년 지사를 설립, 철저한 현지화와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네트워크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일본 시장 특화 제품을 개발하는 등의 고객 맞춤 전략으로 현재 일본 내 2만 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해외 시장 진출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부터는 넥스트 차이나로 평가받는 베트남 시장 진입을 위해 본격적으로 문을 두드리고 있다.

2000년 설립된 한드림넷의 창립 멤버인 서현원 대표이사는 사소한 네트워크 공격에도 큰 피해를 입는 업무망의 취약성 보완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2007년 세계 최초로 보안 기능이 탑재된 이더넷 스위치인 'SG보안스위치'를 개발했다. 한드림넷은 이후 네트워크 관리자가 대규모의 네트워크 현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IP 통합 관리 솔루션 'VIPM(Visual IP Manager)'과 자체 개발 백본스위치인 'SG백본스위치'를 출시하며 종합 보안 네트워크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한드림넷 서현원 대표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품이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외산 네트워크 장비와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건 빠른 시장 변화 파악과 독자적이고 안정적인 기술력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이라며 "4차 산업혁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네트워크의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장의 흐름에 앞서가는 제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기관과 기업에서 한드림넷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업무망 구성과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