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8 19:05 (화)
리눅스 기반 우분투 16.04 LTS, 인텔 NUC 미니에 적합 인정
상태바
리눅스 기반 우분투 16.04 LTS, 인텔 NUC 미니에 적합 인정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6.26 15: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png
▲우분투 소프트웨어(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우분투 16.04 LTS 소프트웨어 이미지가 인텔 NUC 미니 PC 및 보드에 적합하다는 캐노니컬(Canonical)과 인텔(Intel)의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사물인터넷(IoT) 에코시스템을 개발 및 배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텔 NUC 장치는 엔터테인먼트, 게임 및 생산성 도구가 장착된 미니 PC다. 각 장치에는 개발자가 원하는 운영 체제, 메모리 및 저장소 및 사용자 지정 가능한 보드가 있다. 새로운 우분투 이미지 페어링은 NUC 사용자들에게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우선 우분투 이미지는 IoT 기반 생태계의 개발 프로세스 속도를 높인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범용 리눅스 응용 프로그램 패키징 형식인 스냅스(Snaps)가 포함돼 하드웨어 응용 프로그램 및 업데이트, 보안 패치를 효율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NUC 장치를 쉽게 현장에서 관리할 수 있다. 우분투 소프트웨어에 특정 상황에 유용한 모드가 포함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분투 이미지 덕분에 스마트 디스플레이 지원이 향상된다. 만약 NUC 장치가 7세대 인텔 코어 CPU를 사용한다면 응용 프로그램은 듀얼 4K 모니터 지원 및 24시간 워치독 작동과 통합돼 기존 주변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것이다.

우분투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이미지와 호환되는 인텔 NUc 장치가 15개이며 대부분의 장치는 7세대 인텔 코어로 구동되고, 인텔 셀러론이나 인텔 프리미엄 실버로 구동되는 장치도 있다.

우분투 측은 "이번 파트너십은 장치 제조업체와 개발자가 IoT 장치의 개발 및 배포에 더욱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것은 광범위한 사용 사례에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