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20 (화)
NSHC, 공개 위협 정보(OSINT) 모니터링 기술 보안 전문가 과정 교육 진행
상태바
NSHC, 공개 위협 정보(OSINT) 모니터링 기술 보안 전문가 과정 교육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6.19 12: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부터 3일간 국내 정부 기관 및 민간, 사이버 범죄 수사 기관 대상

▲ OSINT 교육 중인 NSHC 허영일 대표
▲ OSINT 교육 중인 NSHC 허영일 대표
NSHC(대표 허영일)는 오는 6월 27일부터 3일간 양재 엘타워에서 국내 정부 기관 및 민간, 사이버 범죄 수사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OSINT(Open Source Intelligence, 공개 정보를 이용한 정보활동)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지난 1차 교육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이론과 실습을 통한 실무 능력 중심의 심도있는 내용을 다루기 위해 교육일정을 2일에서 3일짜리 교육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하여 선보인다.

사이버 범죄 수사 및 위협 정보 관제 업무 등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전수한다. 특히 싱가포르, 일본에서 진행했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Maltego와 같은 전문화된 위협 분석 도구를 이용해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 등을 제공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OSINT에 대한 이해 ◇블랙마켓과 딥웹에 대한 모니터링 방법 ◇사이버 범죄자 추적을 위한 Maltego 도구 활용법 ◇침해 사고 분석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방법 ◇최신 위협 정보를 활용한 해외의 범죄 수사 활용 사례 분석 및 실습 등이다.

수강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실제 공개 정보를 이용한 기업내 위협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사이버 범죄자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침해 사고 발생시 관련 기술을 사용하여 침해 사고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기업과 기관들의 정보보호 인프라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위협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다.

허영일 NSHC 대표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에 특화된 정보보호 전문 인력 양성이 시급하다.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전수하고,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등 보안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며 덧붙여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중국, 러시아 및 북한의 사이버 테러 집단의 주요 활동과 위협 정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