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0 (토)
구글, 미 공화당 검색결과를 나치즘과 연결해 물의
상태바
구글, 미 공화당 검색결과를 나치즘과 연결해 물의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6.05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구글 검색 홈페이지(출처=픽사베이)
구글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주 공화당의 이념(이데올로기)을 검색했더니 나치즘이 함께 검색돼 논란을 빚고 있다.

'캘리포니아 공화당'으로 구글 검색을 하자 사이드바에 '나치즘'이 연관돼 검색된 것이다. 이것은 심지어 공개된 출처인 위키피디이(Wikipedia)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오류를 인지한 구글은 사과하고 내용을 삭제했지만 그것이 구글 자체의 설정 변경으로 인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또 구글은 회사가 이렇게 허위 정보를 게재하는 행위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위키피디아에 기록된 내용에 따르면 한 미확인 사용자가 캘리포니아 공화당 항목에 나치즘을 추가했는데, 같은 날 다른 편집자가 이것을 삭제했다. 이런 일은 한 번 더 반복된 것으로 보인다. 공화당의 케빈 맥카시는 수백만 명의 공화당원들이 구글에 의해 나치라고 분류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말했다. 공화당 측은 위키피디아와 구글이 게시된 내용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미 공화당은 이전에 반유대주의적 의견을 펼친 존 피츠제럴드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거나 네오 나치 상원 의원인 패트릭 리틀이 주 총회에 참석하는 것을 금지한 바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