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0 (금)
쿠콘,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참가해 ‘쿠콘 정보API스토어’ 전시
상태바
쿠콘,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참가해 ‘쿠콘 정보API스토어’ 전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5.31 2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클라우드 프론티어' 내 쿠콘 부스
▲ '클라우드 프론티어' 내 쿠콘 부스
쿠콘(김종현 대표)은 지난 30일 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 호텔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컨퍼런스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8’ 참가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쿠콘은 이번 컨퍼런스에 별도 전시관을 설치하고 정보 인프라와 클라우드 정보API 플랫폼인 ‘쿠콘 정보API스토어’를 전시했다.

‘쿠콘 정보API스토어’는 은행 계좌 거래내역, 카드 사용내역, 보험 및 증권 계좌 정보 등 국내외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공공정보, 실물정보 등을 API 형태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자동이체, 가상계좌, 지급이체, 성명 조회 및 거래내역조회 등 편리한 지급-결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SK증권, 한화생명 등 보험사와 증권사에서도 종합자산관리나 비대면 계좌 개설, 대출 신청 및 심사 등에 ‘쿠콘 정보API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쿠콘 API를 도입하고 있다. 또한 스타트업을 포함한 핀테크 기업에서도 쿠콘과 협업해 기존 서비스를 강화하거나 비즈니스 모델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쿠콘의 김종현 대표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는 쿠콘만 통하면 모두 연결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라며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에 깊이 감사하며, 앞으로도 금융보안 클라우드 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 최고의 정보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콘은 지난 5월에 지급-결제 핀테크 전문기업 ‘케이아이비넷’과 합병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쿠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