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20:10 (수)
한국전자인증, FIDO인증서비스 이용건수 1억 7천만 건 돌파
상태바
한국전자인증, FIDO인증서비스 이용건수 1억 7천만 건 돌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5.30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인증(대표 신홍식)은 FIDO 인증서비스의 서비스 누적 국내 이용건수가 1억 7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전자인증에 따르면, FIDO(바이오인증) 인증서비스의 매월 이용건수는 약 1천4백만 건으로 2016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이용건수가 증가해 누적 1억 7천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한국전자인증은 FIDO얼라이언스의 FIDO2 표준화 사양에 맞춰 제품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증 협의체인 FIDO얼라이언스는 지난 4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정보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8'에서 FIDO2 표준을 공식 발표하면서 더욱 편리하고 강력한 보안성을 강조했다.

FIDO2는 모바일 환경으로 국한되었던 바이오인증을 PC와 웹을 포함한 모든 온라인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특히 PC뿐 아니라 USB, NFC 등의 외부 인증장치도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지문인증 등 인증을 수행하려는 단말기를 반드시 보유해야만 하는 단점을 크게 개선하고 웹 브라우저, OS, 기기 등과 상호 운용할 수 있는 바이오인증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FIDO 얼라이언스 한국워킹그룹의 이준혁 매니저는 "한국전자인증의 1억 7천만 FIDO 인증 트랜잭션은 주목할 만한 성과이며, 비밀번호나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보다 사용이 편리하고 피싱 위험없는 강력한 FIDO 인증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라며 "한국 내 다양한 인증산업 이해관계자들로 구성된 FIDO 한국워킹그룹은 FIDO2 기술공유와 확산지원을 바탕으로 국내 인증산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