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30 (금)
스파크랩스, 아르곤그룹과 첫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보안 토큰 런칭
상태바
스파크랩스, 아르곤그룹과 첫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보안 토큰 런칭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5.13 23: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크랩스그룹(SparkLabs Group)이 아르곤그룹(Argon Group)과 공동으로 Smart City & Smart Planet 펀드를 통해 첫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보안 토큰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스파크랩스 토큰은 유틸리티 토큰이 아니며 자체 펀드 비히클상에서 투자자(유한책임조합) 지분을 나타내는 단순한 스마트 계약이다. 당사 펀드 비히클은 앞으로 송도에 위치한 SparkLabs IoT & Smart City Accelerator, 호주 오렌지의 SparkLabs Cultiv8 Accelerator와 연계된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해 동일한 주식을 보유하게 된다.

스파크랩스그룹 공동창업자인 김호민 N3N 해외사업그룹 사장은 “스파크랩스는 가상화폐 업계와 토큰 출시에 대한 우리 회사의 접근 방식과 관점에 대해 매우 보수적으로 평가해 왔다. 우리는 다양한 유틸리티 토큰이 증권의 형태를 띠고 있으며, (발행사들이) 가상화폐 업계를 두려운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점이 우려되었지만 세밀한 실사 끝에 이번에 보안 토큰을 내놓으며 업계에 뛰어들게 됐다. 우리가 제시한 토큰 가격은 보수적으로 책정되었으며, 이번 토큰 출시가 향후 가상화폐 업계에 미칠 영향을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파크랩스 액셀러레이터를 졸업한 스타트업 중 80%가 평균 350만 달러 이상의 투자금을 유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시작 전 평균(약 50만 달러)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리엇 한(Elliot Han) 아르곤그룹 매니징 디렉터는 “스파크랩스와 함께 새롭고 크리에이티브한 벤처캐피탈용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스파크랩스는 창의적으로 운영되는 액셀러레이터로 앞으로 도시 및 환경 개발 분야에서 혁신적 접근 방식을 통해 투자금을 유치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