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01:30 (일)
크롬 OS에서도 지연없는 윈도우 사용 보장하는 크로스오버 앱 출시
상태바
크롬 OS에서도 지연없는 윈도우 사용 보장하는 크로스오버 앱 출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5.11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크롬북(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인 코드위버(CodeWeavers)가 지난 해 크로스오버(CrossOver)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을 사용하면 크롬북에서 윈도우 앱을 무료로 실행할 수 있다.

코드위버는 윈도우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시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크롬북에서 윈도우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크로스오버 앱을 개발했다. 현재 스팀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등을 포함해 1만 3,000여개가 넘는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크롬북의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바로 호환되는 게임에 액세스할 수 있다.

코드위버의 설립자이자 CEO 제레미 화이트는 "크로스오버 앱의 출시로 크롬 OS가 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호환성 레이어를 구축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및 크롬 OS의 우아하고 단순한 퍼포먼스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코드위버의 개발진은 와인(Wine)이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이 앱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와인은 다른 크로스오버 제품의 핵심 기술이기도 하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호환을 위한 요구 사항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또는 x86 프로세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