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23:00 (화)
호주 IoT 연합, 더 나은 IoT 위한 가이드 게시
상태바
호주 IoT 연합, 더 나은 IoT 위한 가이드 게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5.08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IoT 이미지(출처=맥스픽셀)
비영리 조직 호주 IoT 연합(IoT Alliance Australia, IoTAA)가 B2C 사물인터넷(IoT) 장치 및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적용할 일반 가이드를 발행해 더 나은 IoT 참여 모델을 제시했다.

호주의 IoT 채택 및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650명 이상의 개인 및 330개 회원 조직으로 구성된 IoTAA는 책임성, 사이버 보호, 고객 데이터 관리, 데이터 최소화, 고객 데이터 투명성, 고객 권한 부여 및 고객 보호 등과 관련된 다양한 원칙을 설명하는 일반 가이드를 작성했다.

IoTAA에 따르면 일반 가이드 라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주요 산업은 자동화, 운송, 소매, 공중 보건 및 물류 분야다.

상업 법률가이자 현재 IoTAA의 데이터 사용, 액세스 및 개인 정보 보호 업무 의장인 피터 레너드는 규제 기관과 소비자의 참여가 잠재적인 위험을 줄이고 기업의 성공을 이끌 수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출판된 가이드가 아직 특정 산업의 요구에는 맞춰져 있지 않다는 점을 인정하며 산업 전반의 보안 표준과 프라이버시가 개발되면 가이드 사항이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말했다.

IoTAA는 또 보안의 중요성과 장치를 사용할 때 업계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을 강조했다. 지침에 따르면 프로토콜 디자이너는 알려진 공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하고 센서 및 네트워크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