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8 13:55 (월)
지니네트웍스, 가상화용 NAC 제품 2종 출시
상태바
지니네트웍스, 가상화용 NAC 제품 2종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12.10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적 네트워크와 가상영역까지 통합 네트워크 관리 가능
네트워크 및 단말을 관리하기 위해 구축해오던 NAC 분야에서도 가상화 환경에 대한 지원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 내부보안 전문기업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 www.geninetworks.com)가 버추얼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NAC 제품 두 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가상화 전용 센서 ‘지니안 NAC 스위트 브이센트리(Genian NAC Suite vSentry)’와 관리서버 ‘지니안 NAC 스위트 브이센터(Genian NAC Suite vCenter)’이다.
 
김계연 지니네트웍스 연구소장은 “가상화는 관리의 편의성과 보안 문제 해결, IT 자원 활용 등의 목적으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며 “네트워크 및 단말을 관리하기 위해 구축해오던 NAC 분야에서도 가상화 환경에 대한 지원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고 제품 출시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지니안 NAC 스위트 브이센트리=‘지니안 NAC 스위트 브이센트리’는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환경과 함께 구축되는 가상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전용 센서이다. 기존 네트워크 센서가 제공하는 버추얼 머신 식별, 노드 정보 수집, 인증, 접근제어 등 다양한 기능들을 가상 네트워크 상에서 동일하게 수행한다.
 
물리적인 네트워크 차원에서는 식별할 수 없었던 가상 영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나의 가상머신에서 감염이 발생해 다른 가상머신으로 전파될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 기업의 보안 우려를 해소해 줄 수 있다. 가상머신에 대한 보안성을 확보하고 가상화 영역 내부의 취약점을 보완해 각 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것이 지니네트웍스 측의 설명이다.
 
◇지니안 NAC 스위트 브이센터=또한 지니네트웍스는 기업 내의 중요 서버를 가상화 환경에 통합해 관리하고자 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니안 NAC 스위트 브이센터’를 함께 출시했다. 가상화 환경에서 구동하는 전용 관리서버로 하드웨어 장애 문제 대응, 자원 확장, 일원화된 백업 등 다양한 가상화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이동범 지니네트웍스 사장은 “가상화용 NAC 구축을 통해 기존의 물리적 네트워크는 물론이고 가상영역까지 포함한 통합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금융권과 콜센터 보유 기업, 데이터센터 등 이미 가상화 환경을 구축했거나 구축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