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30 (일)
화웨이, IoT로 안전한 스마트 시티 솔루션 개발
상태바
화웨이, IoT로 안전한 스마트 시티 솔루션 개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4.27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중국 야경(출처=플리커)
중국 통신 장비 회사 화웨이(Huawei)가 중국 광둥성의 주요 도시인 심천에서 사물인터넷(IoT) 응용 프로그램을 통한 안전한 스마트 도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화웨이는 심천의 룽강 지방 정부와 협력해 IoT를 통한 안전한 스마트 도시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의 노력은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 컨버전스 및 통합으로 실현됐다.

화웨이의 글로벌 공공 안전 전문가인 어거스틴 치우는 룽강이 다른 지역보다 경찰력이 적기 때문에 스마트 도시 솔루션 적용 지역으로 룽강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치우는 "우리는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혁신적인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범죄에 더욱 잘 대응하고, 복구하고, 탐지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그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7,000대의 HD 카메라를 배치하고 공원, 커뮤니티, 주유소 및 쇼핑몰에 3만 4,000대의 레거시 카메라를 연결한다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화웨이는 "IoT는 미래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힘이 있다"고 언급했다.

화웨이는 안전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의 결과로 강도와 절도 사례가 도시에서 1년 동안 53.2% 감소했다고 전했다.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는 도시의 범죄 활동과 폭력에 대처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브루킹스 연구소의 대럴 웨스트 부장은 "스마트 기술 업체는 범죄와 싸우고 대중의 지지를 얻는 방법으로사업 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