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6:15 (월)
SGA, 공인 전자문서 중계자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
상태바
SGA, 공인 전자문서 중계자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
  • 길민권
  • 승인 2012.12.04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정 신청 앞둔 아이앤텍 #메일 시스템 구축
통합보안전문기업 SGA(대표 은유진 www.sgacorp.kr)는 4일, 국내 1위 학사 증명 인터넷 발급 서비스 업체인 아이앤텍(대표 박동기 www.intechsvc.com)과 25억원 규모의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시스템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SGA가 전자문서 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메일 솔루션 ‘SGA-TC(Trust Circulation)’의 첫번째 대규모 매출 계약이다. 이로써 SGA는 지속적인 레퍼런스 확보를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전자문서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서 SGA는 지난 달 출시한 자사 전자문서 유통솔루션 ‘SGA-TC(Trust Circulation)’를 중심으로 아이앤텍의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사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기술적인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한 성공적인 ‘#메일’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인 ‘SGA-TD(TrustDocument)’ 제품도 공급할 예정이다. SGA는 해당 사업에서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지정을 위한 전자문서중계자용 솔루션 ‘SGA-TC’와 #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자문서 생성 솔루션인 ‘SGA-TD’를 동시에 공급함으로써 전자문서 생성 및 유통 솔루션을 모두 공급하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구축사업자가 됐다.
 
아이앤텍은 학사 증명 인터넷발급서비스 분야 전문 업체로, 전국 210여개 대학 및 교육기관의 각종 증명서 발급 서비스는 물론, YBM과 한국산업인력공단과의 협력을 통한 어학 및 자격 취득 증명서 첨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앤텍이 운영하고 있는 ‘Certpia(www.certpia.com)는 한해 평균 500만건 이상의 증명서 발급이 이뤄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사 증명발급 사이트다. 아이앤텍은 Certpia에 있는 인프라와 ‘#메일’ 서비스 연동을 통한 전자문서 서비스 확산 및 사업영역 확대의 일환으로 공인전자문서 중계사업자를 신청하기로 했다.
 
SGA 최영철 부사장은 “이번 수주는 전자문서 유통솔루션 신제품 SGA-TC의 첫 대규모 계약임과 동시에 전자문서 생성과 유통시스템을 함께 구축하는 최초의 공인전자문서중계자 구축사업으로 최근 포털사이트를 비롯해 여러 기업에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메일 솔루션 구축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메일 제도가 시행되는 내년부터는 보안전문회사로 신뢰성에 기반을 둔 당사의 전자문서 사업이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일’은 전자문서의 안전한 송수신 및 증명 등이 가능한 공인전자주소로 지난 9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2013년부터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란 ‘#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식경제부의 지정을 받은 법인 또는 국가기관으로 사업자 정식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자문서의 송수신 및 보관 과정에 필요한 설비 도입 및 기술적 검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SGA는 행정안전부 민원24, 삼성화재 전자청약시스템 등 다년간의 전자문서 시스템 구축 경험과 차별화된 제품군을 토대로 전자문서 중계사업자 심사를 위한 검증 과정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