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4:50 (월)
연세대 정보대학원 지식서비스산업보안 국비 석사과정 모집중
상태바
연세대 정보대학원 지식서비스산업보안 국비 석사과정 모집중
  • 길민권
  • 승인 2012.11.27 15: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 입학전형으로 전액 국비장학생 선발
등록금 전액과 학업장려금 지원, 우수 기업 취업 보장

연세대 정보대학원(원장 김경규)이 2013학년도 지식서비스산업보안 석사과정 3기 국비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식서비스산업보안 석사과정은 기업의 IT 기획 및 보안, 전략분야를 선도할 차세대 IT 기획·전략·보안 전문가를 육성하여 졸업과 동시에 관련 모든 학생이 ㈜넥슨코리아, ㈜안랩, 롯데정보통신, 인포섹㈜, ㈜소만사 등 국내 유수 기업에 입사가 보장되는 IT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최고의 석사과정이다.
 
지식경제부가 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하여 등록금 등 재정적인 지원을 맡았다. 정보대학원과 참여 기업들이 학생 선발 및 강의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하여 기업의 전문 기획 및 관리 인재를 직접적으로 양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전문 지식 함양과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매학기 산학협력 프로젝트, 국내외 학회 참석, 연구 논문 발표, 해외 연수 등도 지원한다.
 
신입생 전원에게는 국비로 2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업장려금 등을 지원하며, 매 학기 방학 기간에는 우수 참여 기업에서 인턴사원으로 현장 경험과 실력을 쌓는다. 졸업 후에는 선정된 참여 기업에서 2년 이상 근무한다.
 
지식서비스산업보안 석사과정은 석사학위를 수여하는 정규 2년 과정으로, 1년에 10여명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는데, 올해는 정보대학원 내에서도 우수하다고 알려진 이 과정 1기 졸업생 11명이 처음 배출되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하다.
 
정보대학원 김범수 부원장 겸 ISS과정 주임교수는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입학부터 1:1 지도교수 및 주임교수 체제로 체계적인 학사 안내 및 논문 지도를 받는다.”며 “국제학술대회 참가 및 해외 연수 등에 필요한 모든 비용의 지원 기회도 주어진다.”고 말했다.
 
정보대학원은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원서 접수에 들어간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si.yonsei.ac.kr)를 통해 알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gailysecu.com